• home
  • 학회소개  >
  • 학회장 인사말

학회장 인사말

제30대 (사)대한경영학회 회장 인사말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18년도 대한경영학회 제30대 회장을 맡은 한남대학교 이덕훈입니다.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한 대한경영학회는 역대 회장님들, 임원님들 그리고 학회 발전에 다각도로 힘을 써주신 회원 여려분들의 노고에 힘입어 경영학 분야의 최대 학회로 발돋움하였습니다. 그 동안 학회 발전을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 주신 선배 회장님들, 임원님들, 그리고 회원 여려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특히 전임 회장으로서 2017년 한해동안 학회 발전에 큰 공헌을 해주신 남영호 회장님께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전해 드립니다. 그 동안 축적해 온 학회의 전통을 계승 발전시키고 나아가 대한경영학회가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학회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18년도에 대한경영학회가 중점적으로 추진하고자 하는 과제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회원수를 더욱 확충하여 보다 많은 회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다양한 채널을 통해 대한경영학회를 널리 알려 더욱 많은 분들이 학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둘째, 4차 산업혁명시대의 경영에 이론적 배경을 제공할 수 있는 학술연구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관련 연구회 발족과 세미나 개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세계 경제 포럼에서 제시한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기술 등이 경영학 이론 및 실무에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해 다양한 연구와 논의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사회적 기업과 전통시장을 경영학적 관점에서 연구할 수 있는 연구회와 학술대회 세션을 만들어 보다 다양한 연구영역을 넖혀 가겠습니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공유가치, 사회적 경제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관련된 주제들이 활발하게 연구가 될 수 있도록 학회 차원에서 적극 지원할 계획입니다.

넷째, 융복합시대에 대응할 수 있도록 다른 관련 학회와의 공동 학술대회개최를 학문간 융복합 연구가 실제적으로 일어날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러한 역점 사업들이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회원님들께서 학회 행사에 적극 참여해 주시고 제안 사항이나 건의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학회 사무국에 연락 주시기 바라며 많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회원 여러분들에게 즐겁고 행복한 학회를 만들어 드리기 위해 열심히 발로 뛰는 회장이 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댁내 평온함이 함께하기를 기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8. 1. .

대한경영학회 회장 이 덕 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