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학회소개  >
  • 학회장 인사말

학회장 인사말

제29대 (사)대한경영학회 회장 인사말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대한경영학회 제29대 회장을 맡은 건국대학교 남 영호입니다.

동안 우리 학회가 경영학 분야의 선도적인 학회로 성장·발전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애써주신 역대 회장님들과 임원님들 그리고 학회 행사에 적극 참여하여 학회 발전에 힘을 보태주신 회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저는 앞으로 주어진 임기동안 역대 회장님들이 쌓아 오신 전통의 바탕 위에서 급변하는 사회 환경의 요구에 적극적으로 적응하여, 양과 질적인 면에서 명실상부한 선진학회로 도약하도록 열과 성을 다하여 학회 운영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자 합니다.

제가 회장으로 봉사하면서 역점을 두고자 하는 일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로, 학회의 고유기능은 학회지 발간과 학술발표대회 개최입니다. 우리 학회가 발간하는 <대한경영학회지>는 매월 발간하는 경영학 분야 유일한 등재 학회지로, 우수한 논문들이 학술발표대회와 학술지에 풍성하게 발표되고 게재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습니다.

둘째로, 연구 잘하는 회원이 우대받는 학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젊고 유능한 회원이 많이 가입하여 질적으로 한층 발전하는 학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셋째로, 경영학은 물론 타 학술단체들과 교류를 시도해보겠습니다. 교류를 통한 융합의 기반을 다져 타 학회와 차별화되어, 학회의 지속적인 경쟁우위가 유지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넷째로, 재미있고 즐거운 학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만나면 즐겁고 신나며 또 보고 싶은 회원들로 구성된 학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러한 일들이 좋은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학회회원 여러분들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평소 본 학회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주신데 대해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회원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평화가 항상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2017. 1. .

대한경영학회 회장 남 영 호